통합검색 검색 닫기

학부소개

학부장인사말

전자IT기계 자동차공학부장 김무근

전자IT기계 자동차공학부장 이숭희

NEW VISION!
NEW CHALLENGE!

Department of electronic telecommunications,
mechanical & automotive engineering

안녕하십니까?
전자IT기계 자동차공학부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4차산업혁명으로 전자IT기계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는 학부

전자IT기계자동차공학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최근 급변하는 4차산업혁명 시대의 요청에 부응하여 우리 학부는 창의전자공학전공정보통신공학전공첨단기계공학전공미래자동차공학전공 등 최첨단공학분야 전공을 개설하여차세대 산업계를 이끌어갈 참신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잘 알고 계시듯이 인제대학교는 울산양산부산김해창원거제를 연결하는 대한민국 최대의 산업단지인 동남 광역경제권의 중심에 있습니다동남 광역경제권의 주력산업은 자동차선박항공과 같은 수송기계 산업공작기계와 산업용 로봇과 같은 정밀기계산업 등입니다.

우리 지역의 전통 기계 중심 산업은 중국과 같은 제3세계 후발 기업으로부터는 턱밑까지 추격을 받고 있고독일일본미국 등과 같은 최선진국은 지적 재산권을 앞세워 자국 산업을 보호하고 있어 그 입지가 날로 좁아지고 있습니다이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서는전통의 기계자동차 산업에 전자와 정보통신 기술이 융합되어 보다 지능적이고다 기능적이며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을 육성해야 합니다.

이러한 변화와 도전에 맞추어 우리 학부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대기업연구소 등 다양한 현장경험을 축적한 우리 학부의 우수한 18명의 교수진은 어느 대학과 비교하여도 손색이 없으며최첨단의 교육 및 연구 시설 또한 완비되어 있습니다.

제가 인근 기업의 CEO들을 만나면 늘 요청하시는 말씀이 있습니다.
"기계를 잘 아는 전자기술 전문가, 전자기술에 해박한 기계 기술 전문가, 기계와 자동차를 잘 아는 소프트웨어 전문가가 어디 없어요?" 하는 말씀입니다.
이제는 답할 수 있습니다.

세상은 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변화에 새로운 자세로 도전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꿈을 새 학부에서 새롭게 펼쳐 보시기 바랍니다.
학부의 모든 교수님들과 스텝들은 여러분이 반드시 원하는 꿈을 달성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여 섬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08월
전자IT기계 자동차공학부장이숭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