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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소개

학부연혁

전자IT기계자동차공학부

  • 최고 수준의 실험실습 기자재 및
    Computer Simulation
    Software Package 보유

  • 현장맞춤식 실습교육과
    철저한 설계교육을 통한 창의적인
    엔지니어 배출

  • 활발한 산학협력으로
    취업률이 높고
    취업의 질이 높은 학부

  • 인제대학교 내에서 정부지원 국책사업비를 가장 많이 유치한 학부 (10년간 330억원)
  • 교육과학부 1단계 BK21 지역대학육성사업 유치 (99.09 ~ 06.02) 총사업비 70억원
  • 교육과학부 NURI 첨단기계사업단 유치 (04.07 ~ 09.05) 총사업비 100억원
  • 지식경제부 TIC(수송기계부품기술혁신센터) 유치 (00.11 ~ 10.11) 총사업비 85억원
  • 지식경제부 METEC(현장특화고급인력양성센터) 유치 (00.11 ~ 09.01) 총사업비 50억원
  • 교육과학부 2단계 BK21 지역우수대학원사업 유치 (06.03 ~ 13.03) 총사업비 25억원
2020

경상남도 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 사업 참여학부
2017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참여학부
2016

산업연계 교육활성화 선도대학 사업(PRIME) 참여학부
2015

전자IT기계자동차공학부 통합학부 설립(첨단기계, 창의전자, 정보통신, 미래자동차 전공)
2013

기계자동차공학부 BK21 3단계 선정, 전자공학과로 학과명 변경
2011

한국공학교육평가 인증획득(기계, 전자, 정보통신)
2010

한국공학교육평가 인증획득(기계, 전자, 정보통신)
2009

동남광역경제권 그린카 인력양성사업 선정

한국공학교육평가 인증획득(기계, 전자, 정보통신)

한국기계산업진흥회 MOU 체결
2008

2단계 BK21평가 2위

2단계 BK21 미래형자동차사업팀 자동차공학분야 평가 2위

한국공학교육평가 인증획득(기계, 전자, 정보통신)
2007

2단계 BK21 미래형자동차사업팀 자동차공학분야 평가 1위

현장특화고급인력양성센터(METEC) 평가 전국 1위

중앙일보학문분야 자동차분야 전국2위

전자지능로봇공학과(40명), 정보통신공학과(40명) 분리 신설
2006

정보통신부 교육역량강화사업(NEXT) 선정

1단계 BK21사업 참여대학 평가 전국 1위

중앙일보 학문분야 (자동차공학) 평가 전국 2위
2005

한국공학교육 예비인증획득, 교과부 2단계 BK21 선정

대학교육협의회 기계공학분야 평가 우수 학부 및 대학원
2004

교과부 지방대학혁신역량 강화사업(NURI) 선정
2001

경남중소기업기술이전센터 유치
2000

지경부 수송기계TIC 유치, 지경부 현장인력양성사업 유치
지경부 Capstone Design 시범대학 선정
1999

교과부 BK21 지역대학육성사업(수송기계분야) 선정
1998

전자정보통신공학부 통합학부(전자전공, 정보통신전공), 대학원 전자공학과 신설(석사과정)
1996

기계자동차공학부로 확대 개편(기계공학, 자동차공학, 80명)

정보통신공학과 신설(40명)
1995

대학원 기계공학과 신설
1990

기계공학과 신설(40명), 전자공학과 신설(4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