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검색 닫기

소개

교육목표

  1. 도덕성과 인성을 함양하여 지식정보사회에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전문 공학자로서 갖추어야 할 가치관을 정립한다.
  2. 산업계, 하계 및 연구소 등에서 필요로 하는 전자정보통신공학 이론을 학습하고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한다.
  3. 산업현장의 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 방법을 다양하게 교육하여 지역 산업의 기술 발전 및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다.
  4. 세계화 사회에서의 지식과 정보를 처리 및 습득하고 연구 교류를 원할히 하기 위한 외국어 구사능력을 갖춘다.

학과내규

  1. 석사과정학생은 논문제출 전월(3월, 9월)에 학위청구논문을 발표하여야 하며 심사위원 3인은 반드시 발표에 참석하여야 한다.
  2. 3,4학기 중에 학위청구논문 발표 전일까지 전국 규모로 개최되는 학술회의에서 논문을 발표한 경우, 학위청구논문 발표를 대신할 수 있다.
  3. 지도교수는 심사위원장이 될 수 없다.
  4. 학부와 석사과정간 전공이 불일치하는 학생의 경우에는 지도교수가 지정하는 학부 교과목을 수강하게 할 수 있다.
  5. 석사과정학생의 세부전공은 지도교수에 의해 결정된다. 세부전공으로는 ‘전력전자공학’, ‘전파공학’, ‘이동통신’, ‘데이터통신’, ‘통신시스템’이 있다.
  6. 학위논문 제출 자격으로 국내외 학술지에 논문 1편 이상 게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관련학회 학술대회 1회 이상 발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택1 이상으로 한다.)